본문 바로가기

IT

캐논 프린터 잉크 안나올 때 대처법, 캐논 프린터 노즐 청소 / 캐논 g2000

캐논 프린터 잉크 막힘 대처법, 캐논 무한 잉크 프린터 노즐 청소 / 캐논 g2000, 캐논 g3900


캐논 프린터 잉크 안나올 때 청소법

 

잉크 장착과 프린터 잉크 잔량에 문제가 없는 상황에서 캐논 프린터 잉크가 나오지 않을 때 대처법입니다.

 

캐논 g2000, 고효율의 잉크 사용을 자랑한다
캐논 g2000, 고효율의 잉크 사용을 자랑한다

제가 구매한 캐논 g2000의 경우 무한잉크 프린터로 널리 알려져 있어요. 그런 장점에 반하는 단점이 있는데요,

 

가끔 노즐 문제로 인쇄시 잉크가 제대로 출력되지 못하는 것입니다.

 

캐논 프린터 잉크의 경우 한 번 충전 시 약 3000장을 인쇄해도 남는 잉크 효율을 보여주는 대신, 관리가 어렵습니다.

 

* 프린터를 켠 후 인쇄까지 예열시간을 길게 가져가야 하며, 인쇄 후 프린터 종료 또한 전원을 유지한 채 최대한 대기 후 종료하고, 종료 후에도 프린터의 코드를 30분 이상 유지한 뒤 뽑아 줘야 합니다.

 

이러한 관리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잉크 노즐 막힘 문제가 발생해 인쇄가 잘 되지 않는 것이니

 

반드시 참고하시고, 다음 순서에 따라 노즐 청소 방법을 따라하시길 바랍니다.


잉크 안나옴 해결법 - 캐논 프린터 노즐 청소

window 10 기준입니다.

잉크 양, 잉크 카트리지 장착이 정확하게 이루어져 있는데도 문제가 발생할 시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 가능한 방법입니다.

1. 제어판에서 장치 및 프린터 보기 선택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보기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보기

2. 고치고자 하는 프린터 오른 클릭- 프린터 속성 - 프린터 선택 (여기서 같은 경우 Canon G2000 series Printer)

프린터 오른클릭 - 프린터 속성 - 본인 프린터 선택
프린터 오른클릭 - 프린터 속성 - 본인 프린터 선택

3. 유지 관리 탭 클릭 후 청소 - 정밀 청소 - 시스템 청소 순으로 실행

유지 관리 탭에서 청소 - 정밀청소 - 시스템 청소 순으로 진행
유지 관리 탭에서 청소 - 정밀청소 - 시스템 청소 순으로 진행

4. 청소 시 시스템이 시키는 대로 진행 후 점검 패턴 인쇄 및 노즐 문제 해결 됐나 체크 (청소 후 패턴 점검 창이 순차적으로 나옴)

문제가 생기는 컬러 선택 후 청소 실행
문제가 생기는 컬러 선택 후 청소 실행
청소 후 패턴 점검을 통해 여전히 문제 발생하는지 확인, 원하는 문서 프린트 시도 (청소 시 자동으로 나옴)
청소 후 패턴 점검을 통해 여전히 문제 발생하는지 확인, 원하는 문서 프린트 시도 (청소 시 자동으로 나옴)

청소의 경우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노즐 문제를 확인해 보고, 안될 시 시스템 청소까지 시도해 봐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시스템 청소까지 3번의 청소를 진행한 후에야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말씀드린 노즐 청소를 충분히진행해 본 후 그래도 문제가 생긴다면 as 센터에 맡겨 원인을 다시 분석해 보고 새로 잉크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캐논 프린터 청소! 꼭 문제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300x250
-->